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HoJon's 입니다.

우리의 추억의 게임이었던 바람의 나라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알려드릴까 싶어 왔습니다!!

여러분은 혹시 이 게임을 실행해본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초등학교때부터 친구들과 그룹하면서 같이 사냥가고 무한장에서 겨뤘던 기억이 나는데요...ㅎㅎ
저는 어린시절에 가장 좋아했던 게임, 바람의나라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2D형태의 그래픽과 게임의 스토리 구성 및 진행하는 옵션들이 그래픽과는 상반되고 너무나 재미있다보니,
끊을 수 없던, 중독이 심한 게임이었습니다.

옛날에는 레벨 20까지는 무료로 접속할 수 있었는데요,

그 이후에는 한달 정액제 3만-4만원 정도 결제를 해야지만 바람의 나라를 할 수 있었습니다... ㅠ_ㅠ

그 당시 초등학생 시절이다보니 3만 ~ 4만원 비용 지출하기가 어려워서 바람의나 가이드책을 구입을 했었는데요,

아마 아시는 분들은 60시간? 쿠폰을 줘서 많이 구입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자는 호떡과 홍랑... 다들 아! 맞어! 라고 하실듯? ㅎㅎㅎ

 

그런데 바람의나라 PC게임이 모바일로 나온다고 합니다!!
몇달 전에 테스트를 하기위해 CBT (베타)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저는 정말 대박이다면서 왜 이제 나오는거야라고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정말 기대대고 설레이는 순간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다만 아직까진 체험판으로 해서 사람들에게 어떠한 느낌이었는지만
간단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CBT를 체험하고 느끼는 것에 대해 설명 드릴게요!
게임은 그냥 설치를 할 수 있는 건 아니고 사전 예약을 통해서 가능했습니다.

 

 

 

​저는 미리 바람의나라 사이트에서 사전예약을 하고, 기다리다가 게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픽은 자체적으로도 그때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그때 그 시절의 느낌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배경음악까지 옛날 그대로 사용해서 옛 기억들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토끼나 다람쥐를 잡는다던지, 도토리 아이템 그리고 사람들에게 말을 걸어본다던지 하는
그런 부분까지도 너무나도 똑같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주막 아주머니! 왈숙이 이모!!
정말 보고 싶은 그분(?)이 바로 앞에 있어서 더 좋았어요 ㅎㅎㅎ

 

근데 이거 체험판인데, 며칠까지 하는지를 깜빡하고 플레이하다가 체험판 기간이 지났더라구요...ㅠㅠ
지금까지 해봤던 느낌그대로 옛날의 감성과 느낌을 그대로를 끌고 왔다는거에서 너무 좋았습니다.
옛 기억들이 나서 너무 좋았네요!!

그리고 자동 사냥 시스템!!
자동 사냥 시스템으로 좀 더 수월하게 레벨업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거 말고 도토리 줍기를 자동으로 되어있다 정도로만 다른것 같고요 

바람의나라의 내용들이 그때 옛날의 그 내용과 느낌들이 동일하다보니 추억을 상기시기고 
한번 시작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딱인것같아요!
그리고 저도 그때의 그시절을 잠깐이나마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플레이를 했었네요!

다만, 처음이라서 그런지 다소 지루한 느낌이 처음에 있었지만, 
그거 말고는 원작과 동일하여 어떻게 다음 스토리를 넥슨측에서 구성하는지에 따라 
게임의 형식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옛날 그래픽이 좋아서 옛날 느낌대로 가져갔으면 좋을텐데...
게임회사는 돈을 벌기위해서는 옛날 감성보다는 현재 바람의나라 PC 기준으로 따라가겠죠...?

​무튼 기본적으로는 이런식으로 진행이 되구요!!
더 자세한 사항들은 모바일 게임 앱으로 정식 출시가 되어야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0월 8일에 공식 카페에서 공지가 나왔는데요.


 

1. 체력, 마력 변환 시스템 적용
바람의나라만의 특징적인 시스템인 체력, 마력 변환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획득한 경험치를 바탕으로 체력, 마력을 변환하여 캐릭터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2. 기술 시스템 개선
CBT에서 보여드린 기술 시스템에서 몇 가지 수정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 원작 개념을 적용하여 체력, 마력에 따라 기술의 위력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원작의 느낌이 부족한 일부 기술의 이펙트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3. 그룹 시스템 개선
CBT에서 많은 수행자 여러분이 그룹 사냥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저희도 해당 시스템에 대한 불편함을 인지하여 좀 더 쉽고 빠르게 그룹을 맺을 수 있도록 개선 중에 있습니다.
- 사냥터에서만 볼 수 있는 그룹 퀵 매칭을 통해 빠르게 그룹을 맺을 수 있습니다.
- 그룹의 인터페이스를 변경하여 더욱 간편하게 생성/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 그룹장에게 즉시 이동하여 빠르게 합류할 수 있습니다.
 
4. 임무 추가 및 변경
한 채널의 사냥터에 많은 수행자분들이 몰려 발생하는 병목현상으로 인해 임무 진행에 어려움을 있었던 부분과
원작과 다른 획일적인 임무에 대한 개선 피드백을 확인하여 다양한 임무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 원작에서 플레이할 수 있었던 다양한 오리지널 임무가 추가됩니다.
- NPC를 직접 찾아 즐길 수 있는 히든 임무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5. 기타
- 체력/마력 색상이 원작과 같은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 말풍선 디자인이 원작 디자인 스타일로 변경됩니다.   


바람의 나라 : 연 공식 카페

 

공지중에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기존에 체력과 마력을 올리기 위해서 경험치를 팔아 체 / 마를 사는 것을 적용하는 것과

그룹 사냥을 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하루 빨리 바람의 나라 : 연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좋겠네요...ㅎㅎ


다음에는 바람의 나라 : 연 게임 앱이 출시되면 바로 다운로드 고고!
그리고 다시한번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