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낙성대 맛집] 아구찜 : 오인자아구찜

category 냠냠쩝쩝 2019. 9. 6. 07:00

안녕하세요.

HoJon's 입니다.

 

태풍이 올라와서 비가 오는날이네요...

오늘 일하면서 매운게 땡겨 저녁 급 약속을 잡았습니다!ㅎㅎ

퇴근을 하면서 친구가 추천해준 낙성대 오인자 #아구찜 으로 향했습니다~!

 

 

낙성대역 4번 출구로 나온 뒤 반대방향으로 쪼금 내려가면 오인자 아구찜 간판이 보입니다 ㅎㅎ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건물 뒷편에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고 하네요 ^^

다 드시고 카운터에 주차권을 얘기하면 주차권을 주신다고 하네요~! 무료로 주차가 가능해서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최근 리모델링이 끝나서 더 깔끔해졌다고 하던데

실내가 깨끗하고 테이블 갯수가 많아서 단체 모임도 가능할 것 같더라구요 ㅎㅎ

 

메뉴를 보면 오인자 모듬한상 세트와 스페셜해물찜, 해물찜, 아구찜, 해물탕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메뉴를 주문하면 고르곤졸라 피자가 제공되더라구요!!ㅎㅎ

저는 매운게 땡겨서 아구찜으로 주문 했습니다 :)

 

주문과 동시에 이쁜 그릇에 반찬들이 나오는데요 ㅎㅎ 싱싱한 야채샐러드에 파인애플과 귤 그리고 방울토마토가 올라가서 상큼한 드레싱이 뿌려져서 나왔는데 정말 상큼했습니다

그리고 가오리 찜에 매콤한 소스가 뿌려져서 나오는데요 입안에서 살살 녹고 크게 자극적이지 않아서 먹기 좋았어요

청포도묵...!! 정말 맛있게 먹었던 반찬이에요~! 탱탱한 묵에 들깨가루와 들기름이 있어서 묵 식감과 고소한 양념이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잡채도 면이 탱탱하고 양념이 잘 배어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우선 아구찜을 먹기전에 사이드 메뉴 부추전이 나왔습니다! ㅎㅎ

그냥 부추전은 아니구 메밀이 들어가서 고소한 냄새가 코를 자극합니다

부추천은 얇게 부쳐져서 바삭바삭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드디어 아구찜!!! 눈으로 봐도 아구찜 살이 넉넉하게 붙어있고 선명한 고춧가루에 빛깔이 입맛을 자극하네요...ㅎㅎ

윤기가 좌르르 흐르고 아구찜에서 가장 중요한 콩나물 식감은 아삭아삭하니 정말 좋았습니다.

맵지도 않고 아귀가 큼직하게 잘 나와서 입이 먹는내내 즐거웠습니다 ㅎㅎ

2인분이라서 양이 아주 많지는 않았지만 통통한 아구들이 많아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아구찜을 조금 남기고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아구찜을 먹고 난뒤에 거쳐야하는 필수 코스!! 볶음밥입니다

볶음밥은 주방에 볶아서 테이블에 올려주세요~ㅎㅎ 아귀찜 다 드시기전에 주문해주셔야됩니다~ㅎㅎ

 

 

크~ 기름진 볶음밥이 보이시나요?ㅎㅎ 아귀찜 먹고 배가 불러도 볶음밥은 진짜 꼭 먹어야되는 것 같아요.

그래야지 제대로 아구찜을 먹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양념과 참기름 그리고 김가루가 있고 꼬들꼬들한 볶음밥이 입안에서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ㅎㅎ

 

볶음밥에 김가루를 살짝 얹어서 남은 아구찜 양념을 비벼 먹으면 정말 그 맛은....ㅠㅠ

낙성대 오시면 꼭 한번 아귀찜 먹으러 가보세요 ㅎㅎ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1659-4

전화번호: 02-882-8422